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오키나와] 나에게 맞는 여행 시기와 날씨 및 옷차림 알아보기 (벚꽃 개화시기)

by 원니버스 2023. 7. 18.
반응형

오키나와는 동양의 하와이라고 불리울 만큼 1년 내내 온화하고 여기저기 이국적인 분위기가 만연한 곳입니다.

인천에서 약 2시간 정도 비행기를 타면 도착할 수 있는 오키나와는 연인, 가족여행은 물론 태교여행으로도 많이 찾는 휴양지 입니다.

오키나와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1년 중 어느 달에 방문해야할지, 벚꽃은 언제 개화하는지 잘 알려줄테니 오늘도 잘 따라오세요~

 

오키나와 옷차림 꿀팁
오키나와 날씨

 

오키나와 Okinawa

우리나라에서 2시간 비행기로 타면 갈 수 있는 오키나와는 모든 면이 바다로 둘러쌓여 연간 평균 기온이 20도를 넘는 따듯한 곳입니다.

하지만, 평균이라는 말은 제일 더울때 + 제일 추울때를 포함한 온도이므로

나에게 맞는 달을 선택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따뜻한 곳이라고 생각하고 가다가 가을 아침의 쌀쌀한 온도로 놀라시는 분들도 계시고

사우나같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계시니 아래 정보를 바탕으로 잘 준비하시길 바라요~

 

 

오키나와의 날씨

먼저 오키나와의 기온과 강수량에 대하여 볼까요?

 

오키나와의 기온 강수량
오키나와의 기온과 강수량

 

여기서 제일 중요한건, 기온이 아니라 강수량 (습도)을 보셔야 합니다!

찜통더위라는 말 익숙하시죠~?

똑같은 28도의 햇빛아래에서 가을의 건조한 공기와 여름의 습한 공기의 차이점은 모두 아실거라 믿어요.

이 점을 염두해두시고 나에게 꼭 맞는 여행 시기를 도와드릴테니 아래 정리한 표로 따라오세요~

 

기온, 옷차림
1월 12월과 더불어 기온이 가장 낮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15도 정도이지만 바람이 많이 불어 체감온도는 더 떨어집니다. 가벼운 자켓, 카디건이 필요하며 추위를 많이 타시면 경량 패딩도 준비하세요
2월 2월 말부터 기온이 오르기 시작합니다.
오키나와의 성수기가 시작되지만 아직은 쌀쌀하므로 1월달과 같이 옷차림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3월 아직은 쌀쌀한 우리나라와는 달리 완연한 봄을 느낄 수 있는 달입니다.
경량 패딩까지는 필요하지 않지만 가벼운 긴팔정도는 아침, 저녁으로 준비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4월 낮기온은 25도, 저녁엔 20도 언저리로 매우 쾌적한 날씨로 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햇빛이 강해지니 썬크림을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5월 이때부터는 수영도 할 수 있는 기온으로 더 올라갑니다.
다만, 5월부터 장마가 시작되어 습도가 올라가지만 우리나라와는 달리 하루종일 비가 오는 일은 드뭅니다.
아침, 저녁에도 20도 아래로 떨어지지 않으니 더이상 추위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됩니다.
30도까지 올라가며 습도 또한 높아 열사병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양산, 썬크림, 선글라스등 더위에 대비해야 합니다.
7월 1년중 가장 더운달로 비는 많이 오진 않지만 습도가 가장 높은 달입니다.
12시~3시까지는 엄청 더우니 실내 쇼핑몰이나 그늘에서 휴식을 취한 뒤 늦은 오후부터 활동하시길 권장드립니다.
8월 7월과 달리 간간히 비가 많이 내립니다.
구름낀 날씨가 많지만 높은 기온과 습도로 인해 쾌적한 날씨는 기대하기가 어렵습니다. 8월 중후반 부터 태풍이오니 기상예보를 잘 본 후 비행기 티켓팅을 하시길 바랍니다.
* 오키나와는 태풍의 길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9월 8월과 마찬가지로 늦은 태풍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은 서서히 내림세를 보이지만 아직은 한여름과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더위를 피해 바다수영을 하실 경우 기상예보를 꼭 숙지하길 바랍니다.
10월 바다수영이 가능한 마지막 달입니다.
10월 초는 여름처럼 더운날씨지만 10월 말로 넘어가면 온화한 날씨가 되며 여행하기 좋은 달이 됩니다.
아침, 저녁기온도 20~25도 사이이므로 오키나와의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11월 비오는 날도 적어지고 기온도 내려가게 됩니다. 
우리나라의 완연한 봄같은 날씨이며 최저20도 최고25로써 관광이나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기간이 좋습니다.
12월 급격하게 추워지는 날씨가 시작됩니다.
눈이 많이 내리는 우리나라와 비교하면 선선한 날씨속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어하는 관광객들이 주를 이룹니다. 아침, 저녁은 쌀쌀하므로 1월달과 같이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벚꽃 개화시기 및 총정리

 

벚꽃 개화시기

3월말~4월초로 시작되는 우리나라의 벚꽃 개화시기와는 다르게 오키나와는 훨씬 더 이른 시기에 벚꽃 개화가 시작됩니다.

일본 본토보다 더 남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1월말~2월초부터 벚꽃 개화가 시작됩니다.

그때 우리나라는 아직 춥고 눈이 내리는 시기지만, 미리 벚꽃을 볼 수 있다는 설레임으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방문하는 성수기 입니다.

 

나는 언제가는게 좋을까?

그럼 나와 맞는 오키나와 여행 시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난 수영처럼 자연속에서 노는게 정말 좋아! →  6월~8월

√ 여행 시간이 별로 없어서 밖은 저녁에만 돌아다니고 실내로 쇼핑이나 구경하고 싶어 → 7~8월

√ 가족들과 덥지 않게 다녀오고 싶어 → 10월~2월

√ 오키나와의 그 따뜻함을 느껴보고 싶은걸? → 3~4월 또는 10월~11월

 

7~8월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해외로 가장 많이 나가는 시기이도 하고 휴가 시즌이잖아요?

그런데, 이 기간에 오키나와를 가는건 큰 용기가 필요하답니다.

물론 제가 다녀와봐서 말씀드리는거에요~

하지만 찜통더위이지만 일본 본토와는 다른 이국적인 분위기를 본다면 후회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