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태국 날씨 및 계절 - 태국 여행 옷차림 꿀팁

by 원니버스 2023. 6. 12.
반응형

음식, 쇼핑, 유흥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태국.

태국 여행 준비 전 어떤 옷차림을 준비해야 할지 난감하시다면 잘 오셨습니다!

오늘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 태국의 날씨 및 계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국 여행 옷차림
태국 여행 옷차림

태국의 3계절

봄, 여름, 가을, 겨울 총 4계절인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태국에는 3개의 계절만 존재합니다.

바로 여름, 우기, 겨울 이렇게 3계절 입니다.

 

태국은 열대성 기후이기 때문에 평균 기온이 25~30도 사이입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초여름같은 여름(겨울), 습한 여름(우기), 불지옥같은 여름(여름)만 존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비록 더울수는 있지만 기분 좋은 여행을 위해 아래 태국의 계절을 읽어보시고 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3월~5월 (여름)

3월부터 태국은 더워지기 시작합니다. 

더워지기 시작한다는건 야외활동이 어려워지고 비수기가 시작된다는걸 의미합니다.

3월~5월의 경우 비는 거의 내리지 않지만 습도는 높아 낮 시간대는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시길 추천합니다.

 

이 시기에 옷차림은 반팔 + 얇은 긴팔(가디건) 추천!

 

야외는 습하고 덥지만, 태국 내 실내의 경우 어느곳에 가든 에어컨을 추울정도로 강하게 틀어놓습니다.

얇은 긴팔은 실내에서 사용하시고 야외나 밤 시간대는 반팔로 활동하시면 되겠습니다.

 

6월~10월 (우기 )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부분의 휴가는 7~8월에 집중된다고 합니다.

이 시기에 태국에 방문하는 분들은 무엇보다 비를 조심해야합니다.

 

이 시기에 옷차림은 반팔 + 얇은 긴팔(가디건) + 물에 강한 샌들 추천!

 

네, 물에 강한 샌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우리나라처럼 길게 오는 비와 달리 태국은 소나기처럼 스콜성 비가 강하고 짧게 내리는게 특징입니다.

이 시기의 비는 우산도 소용이 없을 정도로 강하여 주변 카페에 머무르시거나 우비를 입고 다니시길 추천합니다.

 

또한, 갑작스런 비로 땅이 미끄러울 수 있으니 잘 미끄러지지 않는 샌드를 신고 다니시길 추천합니다. 

11월~2월 (겨울 - 성수기)

태국의 겨울은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입니다.

초여름처럼 선선하고 기분좋은 여름을 느낄 수 있는 시기이지만 때에 따라 조금 춥다고 느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옷차림은 얇은 긴팔 여러겹 추천!

 

태국의 겨울은 건조하고 선선하기 때문에 두꺼운 옷을 입기보단 가벼운 옷차림을 여러겹 걸치는걸 추천합니다.

날씨는 선선하지만 낮 시간동안 햇빛은 여전히 뜨겁기 때문에 썬크림이나 선글라스, 모자를 챙기는 방법도 좋습니다. 

 

 

최근 3월 중순에 태국여행을 다녀왔습니다.

3월 중순에도 낮에는 고온다습으로 숙소나 쇼핑몰을 다니며 더위를 피해 다녔는데요,

워낙 더운 나라이니 일정을 빡빡하게 짜시지 마시고 하루에 1~2곳 정도로 계획하셔서 여유롭게 다니길 권장합니다.

 

어딜 가든 실내로 이동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얇은 긴팔을 꼭 가지고 다니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